설트랄린정과 인데놀 복용 중 오한과 식은땀 원인은?
이유없이 자다깨면 오환 및 식은땀 그이후 못잠 낮에는 추웠다 괜찮았다 반복. 몇일째 그래요 설트랄린정. 인데놀 섭취3주차
이유없이 자다깨면 오환 및 식은땀 그이후 못잠 낮에는 추웠다 괜찮았다 반복. 몇일째 그래요 설트랄린정. 인데놀 섭취3주차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설트랄린정과 인데놀 복용 중 경험하시는 오한과 식은땀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인데놀은 부작용으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그 중에는 손떨림이나 오한과 같은 증상이 포함됩니다. 설트랄린정 역시 초기 복용 시 또는 용량 조절 시 체온 조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식은땀이나 오한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 약물을 함께 복용하는 경우 이러한 부작용이 더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복용 초기 3주 정도는 신체가 약물에 적응하는 기간이므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경험하시는 증상이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처방받으신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용량 조절이나 복용 시간 변경 등의 조치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반드시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아침에는 물설사만 있다가 어제 오후부터 오한과 두통 그리고 어지러움이 발생했습니다. 식은땀은 어제 저녁부터 시작됐는데 오늘 아침에 제일 심합니다.. 어떤 증상일까요?..

어제부터 온몸이 쑤시고 두통에 허리가 아프고 오한과 식은땀이 많이 나는데 왜그런걸까요??

갑자기 명치쪽부터 힘빠지는 느낌이 나면서 열감이 나더니 힘이빠지고 식은땀이 나요 갑자기 왜이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