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 예정일이지만 생리가 진행되지 않아 많이 불안하실 것 같은데요.
또한, 질외사정으로 인해 임신 가능성에 대해 문의를 주셨고 이에 대한 정보를 드릴게요.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 등의 요인으로 생리가 지연될 수 있어요. 즉, 방광염으로 인해 약을 복용하셨고 이에 대한 치료가 지속되었다면 이에 대해 생리가 일시적으로 지연이 될 가능성은 있어요.
따라서 의심되는 관계가 있었다면 관계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통해 임신 유무를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관계일로부터 약 10~12일 후 얼리 임신테스트기 사용 등으로 가장 빠른 확인이 가능하지만,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관계 후 최소 14일이 지난 후 검사하실 것을 권장드리며, 임신호르몬이 가장 농축되어 있는 시간인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를 해야 정확도를 높일 수 있어요.
또한 문의주신 친부와 관련해서는 친자 확인을 위해 유전자 검사 또는 DNA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어요. 임신 초기에는 해당 검사가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만약 가능하다면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할 것을 권장해요.
정리해보자면, 생리 불순이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