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이 1.2cm면 두꺼운건가요?
마지막 생리시작이 5월 12일이였는데 생리소식이 없어
저번주 금요일인 21일에 생리 유도제를 맞았어요.
2주전과 1주전에 초음파를 봤을때도 자궁내막이 두꺼워서
곧 생리를 할 것 같다고 하셨는데 유도제를 맞았는데도 불구하고
아직 소식이 없어서 오늘 초음파를 한번 더 본거거든요.
임신일수도 있어 피검사를 받고오기는 했는데
내막이 두꺼운걸까요? 그리고 임신가능성이 있을까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28
자궁내막의 두께는 생리 주기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직전에는 자궁내막이 두꺼워지며, 1.2cm(12mm)는 생리 직전의 두께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궁내막이 두꺼운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리 시작일이 5월 12일이고, 현재 생리가 지연되고 있다면 임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생리 유도제를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생리가 시작되지 않았다면, 임신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피검사를 받는 것이 적절한 조치입니다.
정확한 방법으로 충분한 기간 동안 경구피임약을 복용했다면 배란 자체가 억제되므로 임신이 되지 않아요. 따라서 생리 전 자궁내벽이 두꺼워졌을 가능성이 클 것으로 생각되어져요. 또한, 관계 10일 째에는 초음파 상으로는 임신의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려요.
피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중요하며, 결과에 따라 다음 단계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임신이 확인되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관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