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치료약
코로나 치료약을 계속 먹고 있는데 왜 열이 37.2도에서 37.6도 사이로 왔다갔나 하나요? 해열제 성분이 들어있는데 왜 37.2도 밑으로 안떨어지나요?
코로나 치료약을 계속 먹고 있는데 왜 열이 37.2도에서 37.6도 사이로 왔다갔나 하나요? 해열제 성분이 들어있는데 왜 37.2도 밑으로 안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성인의 정상체온 36.4–37.6°C인데요, 원래 기초 체온이 높으실 수도 있고, 코로나로 인해 실제 미열이 있으실 수도 있는데요, 진통해열제 복용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열감이 느껴지는 등의 증상이 있으시다면, 현재 복용 중이신 해열제와 다른 계열의 진통해열제 복용을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코로나 확진시 코로나 치료약 보험기준이 궁금합니다
현재 할아버지가 코로나 확진이 되었는데 파킨스약이랑 혈압약등 복용하시는 약이 있습니다. 혹시 코로나 치료제와 복용이 가능한 약일까요? 처방전이 코로나 처방약 입니다.
팍스로비드같은 코로나 치료제가 코로나 환자에게 처방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코로나 오미크론에 걸려 10일간 투병했습니다. 그런데 병원에서도, 약국에서도 코로나에는 약이 없다고 하면서 타이레놀이나 마크롤라이드 항생제나 진해거담제같은 일반 감기약만 처방받아 자력으로 이겨내야 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팍스로비드나 렘데시비르같은 코로나 경구치료제가 이미 존재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왜 의사도 약사도 코로나에는 약이 없다고 하면서 이런 치료제를 처방해주지 않은 거지요? 이것들이 코로나 치료제가 아닌 건가요? 아니면 뭔가 다른 부작용이나 이유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