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장염으로 인한 항문 덩어리, 치질 초기증상인가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평소에도 있었는데 최근 장염까지 걸려 화장실에 오래 있었습니다. 아직 통증은 없는데 치질로 의심되는 덩어리가 항문 안쪽에서 잡히는데 이거 치질 초기증상일까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평소에도 있었는데 최근 장염까지 걸려 화장실에 오래 있었습니다. 아직 통증은 없는데 치질로 의심되는 덩어리가 항문 안쪽에서 잡히는데 이거 치질 초기증상일까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장염은 화장실에 오래 있게 만드는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항문 안쪽에서 덩어리를 느끼신다면, 이는 치질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치질은 항문이나 직장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통증이 없거나 경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항문 주변의 덩어리는 치질 외에도 피부 태그, 항문 주위 농양, 항문 주위 종양 등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되는 경우에는 항문외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만약 치질로 진단된다면, 초기 단계에서는 생활 습관 개선, 식이섬유 섭취 증가,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등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 치료나 최소 침습적 시술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해지거나 합병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되면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과민성대장증후군도 복부에 덩어리가 만져지나요? 그리도 과민성대장증후군도 항문 통증이 있나요?
해당 증상들이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인가요 아니면 치질 때문인가요? 배변 양상이 매번 다르고, 변을 보면 형체변을 보긴 하는데 먼지처럼 풀어지기도 합니다. 변 횟수는 하루에 많으면 3~4회이고 평균이 2회정도에요. 가끔 변을 보고 나서 선홍빛 피가 묻어나는 날도 있습니다. 근데 아침에 변을 보고 나면 잔변감, 복부(위아래) 팽만감, 이물감등이 심해지고 아랫배 앞쪽에 무거운 이물질이 낀 것처럼 잔변감이 지속되어 불편합니다. 해당 증상들은 밤이 될수록 가라앉는데 그것과 반비례하게 밤에는 가스가 많이 차요. 과민성과 치질 중에 어느 증상에 더 가까워 보이나요?
과민성대장증후군과 충수염의 차이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