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각이 둔해지고 음식 맛이 약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 걸까요?
김OO • 2023.11.28
요즘 음식을 먹으면 맛은 나는데 평소보다 맛이 약하다고 해야할지 뭔가 빠진듯한 맛이 납니다~ 약간 미각이 둔해진듯한데 코로나에 걸린것도 아니고 위염약과 베체트 약만 먹고있는데요 왜 그럴까요? 병원을 가야하는건지 시간이 지나면 괜찮을지 궁금 합니다~
이비인후과
요즘 음식을 먹으면 맛은 나는데 평소보다 맛이 약하다고 해야할지 뭔가 빠진듯한 맛이 납니다~ 약간 미각이 둔해진듯한데 코로나에 걸린것도 아니고 위염약과 베체트 약만 먹고있는데요 왜 그럴까요? 병원을 가야하는건지 시간이 지나면 괜찮을지 궁금 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각이 둔해지는 이유에는 구강 건조증, 감기, 비염, 축농증, 설염, 흡연, 스트레스, 우울증, 약물의 영향등 다양하게 있을 수 있어요.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식사를 해 보시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코로나는 작년에 걸렸었는데 그때 후각이랑 미각이 같이 나가긴했었는데 다시 돌아왔거든요 계속 문제없었는데 최근에 미각이 좀 둔해졌어요 음식을 먹었는데 아무맛도 안느껴진다던가 단맛이랑 매운맛만 느껴진다던가 그럴때가 종종있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후각에는 이상이 없어요! 미각이 둔해졌을땐 어느병원을 가야하나요?

입에서 피맛이 나서 휴지에 뱉어보니 사진처럼 피가 나오네요 뱉어냇는데도 피맛이 나는데 왜이런걸까요? 바로 병원 가봐야할까요?

장염 이후에 미각이 둔해질수 있나요? 밥맛이 밍밍해요 다른건 맛잘느껴지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