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각이 둔해지고 음식 맛이 약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 걸까요?

김OO • 2023.11.28

요즘 음식을 먹으면 맛은 나는데 평소보다 맛이 약하다고 해야할지 뭔가 빠진듯한 맛이 납니다~ 약간 미각이 둔해진듯한데 코로나에 걸린것도 아니고 위염약과 베체트 약만 먹고있는데요 왜 그럴까요? 병원을 가야하는건지 시간이 지나면 괜찮을지 궁금 합니다~

이비인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이비인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1.2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각이 둔해지는 이유에는 구강 건조증, 감기, 비염, 축농증, 설염, 흡연, 스트레스, 우울증, 약물의 영향등 다양하게 있을 수 있어요.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식사를 해 보시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이비인후과 관련 질문

  • 미각이 둔해지는 이유가 뭔가요?

    코로나는 작년에 걸렸었는데 그때 후각이랑 미각이 같이 나가긴했었는데 다시 돌아왔거든요 계속 문제없었는데 최근에 미각이 좀 둔해졌어요 음식을 먹었는데 아무맛도 안느껴진다던가 단맛이랑 매운맛만 느껴진다던가 그럴때가 종종있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후각에는 이상이 없어요! 미각이 둔해졌을땐 어느병원을 가야하나요?

    가정의학과

    2023.07.01
  • 입에서 피맛이 나와 피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 걸까요?

    입에서 피맛이 나서 휴지에 뱉어보니 사진처럼 피가 나오네요 뱉어냇는데도 피맛이 나는데 왜이런걸까요? 바로 병원 가봐야할까요?

    이비인후과

    2024.01.07
  • 장염 이후 미각이 둔해지는 현상, 이것은 정상인가요?

    장염 이후에 미각이 둔해질수 있나요? 밥맛이 밍밍해요 다른건 맛잘느껴지는데요

    소화기질환

    2023.11.0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