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약 복용 중 근육통인줄 알았는데 더 심한건가요?
대상포진 약 3일째 먹고있는데요.. (피부과 진료 본상황) 근육통인줄알고.. 약국가서 근육이완제만 먹었거든요.. 중요한 내용: 더심한건가요..? 대학병원으로 가는게 맞나요..?
대상포진 약 3일째 먹고있는데요.. (피부과 진료 본상황) 근육통인줄알고.. 약국가서 근육이완제만 먹었거든요.. 중요한 내용: 더심한건가요..? 대학병원으로 가는게 맞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를 받으시면서 근육통을 느끼시는 것은 대상포진으로 인한 합병증이거나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며, 신경통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근육통이 대상포진 치료와 관련이 있다면, 통증이 심해지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를 시작한 지 3일이 지났고, 근육통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걱정되는 경우에는 대학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제 남자친구가 2주 전부터 팔 운동을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남친이 말하길 운동하고 2주가 되어 겨드랑이 옆(왼쪽 광배)이 욱신거리다고 했고 근육통인 줄 알았더니 오늘.. 갑자기 일을 하다가 너무 아파서 뼈가 부러진 거 처럼 아프다고 호소하고 조금만 움직이거나 설거지와 양치도 못할 정도로 아프다고 합니다.. 그래서 궁금합니다. 이유는 병원을 가봐야 알겠지만 운동 때문일 확률이 높나요?

대상포진 걸리고 항바이러스약은 7일 먹었고 이제 3주차됐는데 아직도 근육통이 남아있습니다 혹시 항바이러스 제를 너무 적은 기간을 먹은걸까요? 그리고 신경통이 아니라 근육통이 있는데 근육통은 계속 남아있는건가요?

저번주부터 복통인줄알았는데 지금보니 두드러기같은게 너무간지럽습니다 두드러기난쪽으로 근육통도 있는데 혹시 대상포진인가요? 대상포진이면 어느과 병원에 가야되나요ㅢ??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