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증상 호전된 것으로 볼 수 있나요?
비염 체질인데 콧물 재채기 이제안나오는데 호전되었다고 보면될까요
비염 체질인데 콧물 재채기 이제안나오는데 호전되었다고 보면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염의 주요 증상인 콧물과 재채기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다면,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염은 코 점막의 염증 상태를 의미하며,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다만, 비염 체질이라고 하셨으니 증상이 일시적으로 완화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 알레르겐(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노출되지 않을 때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다시 노출되면 증상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완전히 사라졌더라도 비염 체질 관리를 위해 실내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다시 나타나거나 다른 불편함이 있으시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난번 건강검진에서 미란성위염 위축성위염 장상피화생 이렇게 나왔는데 이번 검진에는 장상피화생만 나왔습니다ㆍ이런경우 위염증상은 없어진것으로 봐야하나요?

비염인데 증상 심해지기전에 엎드려서 영상보는거 좋아했어요 작년 12월 중순에갑자기 심해졌는데 혹시 이것도 비염이 악화된 원인중에 하나인가요?

감기 걸리면 비염으르 가나요 저는 몸살끝나면 목뒤로 코기 넘갑니다 괴롭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