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색 끈적한 냉과 가려움 원인은?
박OO • 2025.12.02
생리 시작한지 1년 정도되고 냉이 흰색에 끈적거리며 간지러우면 무슨증상인가요?
여성질환
생리 시작한지 1년 정도되고 냉이 흰색에 끈적거리며 간지러우면 무슨증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칸디다성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칸디다성 질염은 흰색의 끈적끈적한 분비물과 가려움증이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칸디다성 질염은 인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칸디다 곰팡이 균이 과도하게 증식하면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항생제 사용,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생리를 시작한지 1년 정도 되었다면,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질 환경이 변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증상이 악화되거나 재발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투명냉과 흰색냉과 연두색 냉 나와요 냄새나요

자꾸 분비물이 묻는데 질염인가요? 가려움, 아픔같은 증상은 전혀 없는데 끈적하거나 크림같은 분비물이 자꾸 팬티에 묻습니다 흰색 혹은 투명색이요

흰색 냉과 갈색 냉이 같이 나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