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여자친구 정신과 진료비와 항우울제 약 비용 건강보험 적용 가능한가요?
외국인여자친구의 정신과진료비랑 항우울제 약처방 비용이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한가요?
외국인여자친구의 정신과진료비랑 항우울제 약처방 비용이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한가요?
외국인이 한국에서 건강보험 혜택을 받으려면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외국인이 한국에 거주하며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정신과 진료비와 항우울제 처방 비용에 대해서도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이 한국의 건강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합니다: 1. 장기체류 비자(F-2, F-5, F-6 등)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한국에 거주하는 것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직장인의 경우, 고용주를 통해 직장 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자영업자나 그 외의 경우에는 지역 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자친구분이 이미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정신과 진료와 항우울제 처방에 대한 비용은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 일정 부분을 본인 부담금으로 지불하게 됩니다. 하지만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전액을 본인이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여자친구분의 건강보험 가입 여부와 자격을 확인하고, 정확한 보험 혜택과 본인 부담금에 대해서는 가까운 건강보험공단 지사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약물 개별적으로 급여, 비급여 약물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안내는 어려워요. 경험 상 1-4주 정도 약을 처방 받았을 때 1~2만 원 선이었으나 약물에 따른 차이는 분명히 존재해요. 다만 비급여 약물이라 하더라도 비만치료제, 여드름치료제 등과 달리 금액이 아주 비싼 편은 아닌 것으로 알려져 있어 진료 시 문의하시는 것을 권장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외국인 친구가 결막염에 걸려서 안과에 가려는데 외국인도 보험이 되나요? 안된다면 비용이 어느정도 나오나요?
정신과에서 하는 진료비 약제비 말고 검사비용도 건강보험 적용이 되나요? 실손보험 처리도 되나요?
외국인 여자친구가 임신을 했어요 한국말을 잘하는데 여자친구가 외국인카드 가지고 직접가면 임신중절약을 처방받는게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