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 증상 악화 시 재진료 필요할까요?

신OO • 2025.08.23

눈병이 왔고 몇일있다가 임파선이 부워서 현재 약을 복용중입니다 안과에서는 결막염이라는데 갈수록 심해지는 느낌입니다 노란 눈물도 나오고요 충열되고 눈에 이물감도 있어요 시일이 걸리는 건가요 아님 다시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결막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8.2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결막염으로 진료를 받았는데 빠르게 호전이 안 돼서,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항생제를 복용했음에도 호전되는 양상이 없다면 재진료를 추천해 드려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바이러스 결막염의 경우는 대부분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2주 정도면 대부분 자연적으로 치료됩니다.
    다만, 질문자님처럼 노란 눈물 및 눈곱이 있다면 세균성 결막염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적극적인 안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세균성 결막염은 적절한 항생제를 사용하면 수일 내에 호전되는데 혹시 결막염으로 치료를 받은 지 얼마나 되셨을까요?
    3일 이상 항생제를 복용했음에도 호전되는 양상이 없다면 안과에 재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손을 자주 씻고 수건이나 베개를 공유하지 않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렌즈를 착용하신다면 당분간 렌즈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항생제를 드신 지 수일이 지났음에도 호전되는 정황이 없다면 안과에 재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과 관련 질문

  • 결막염 증상 악화, 알레르기성인지 유행성인지 판단 후 항생제 필요한가요?

    결막염이 생겼는데 약국 결막염용 안약을 넣어도 증상이 심해집니다. 알레르기성인지 유행성인지 모르겠습니다. 따로 항생제를 사용해야하나요?

    안과

    결막염

    2024.03.30
  • 결막염 치료 중 부종과 악화 원인은?

    18일날 병원에가서 바이러스 결막염 진단을 받고 안약및 안연고를 투약했는데 사진처럼 부종이 발생하고 호전이 되지 않고 더 악화되는거같습니다 이거 무슨 문제있을까요 통증은 좀 아리고 간지럽고 땡깁니다

    안과

    결막염

    눈부종

    2025.05.20
  • 결막염 증상맞나요?

    결막염인 것 같은데 결막염도 시력이 저하된 것처럼 전보다 흐리게 보이고, 눈이 부어서 눈뜨기도 좀 힘든가요?? (이물감느껴지고 눈곱도 전보다 끈적이게 생겨요 눈 앞쪽 충혈있는데 간지럽지는 않아요)

    안과

    결막염

    2023.06.2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