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 부음과 열, 항생제 복용 필요할까요?
아이가 월요일 부터 열이 나서 이틀에 한번 병원 을 갔다 왔어. 그런데 목이 좀 부었다고 하고 코가 많이 부었다고 해서 항생제 아목클란네오시럽을 처방해주었습니다.목이 조금 부었다고 했는데 세균성이면 열이 날 수 있나요?아니면 바이러스때문에 편도가 부었다면 굳이 항생제를 먹이지 않을려고요. 지금도 24시간이지나니 열이 납니다.
아이가 월요일 부터 열이 나서 이틀에 한번 병원 을 갔다 왔어. 그런데 목이 좀 부었다고 하고 코가 많이 부었다고 해서 항생제 아목클란네오시럽을 처방해주었습니다.목이 조금 부었다고 했는데 세균성이면 열이 날 수 있나요?아니면 바이러스때문에 편도가 부었다면 굳이 항생제를 먹이지 않을려고요. 지금도 24시간이지나니 열이 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아픈 상황이라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편도가 부었을 때 열이 나는 것은 세균성 감염의 흔한 증상입니다. 세균성 편도염은 고열, 편도 부종, 목의 통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의사 선생님께서 아목클란네오시럽(항생제)을 처방하셨다면, 아이의 증상을 세균성 감염으로 판단하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항생제는 세균성 감염에만 효과가 있고 바이러스성 감염에는 효과가 없지만, 의사가 직접 진찰 후 처방한 것이라면 세균 감염의 가능성을 고려한 것입니다.
항생제를 복용하기 시작한 후에도 24시간 정도는 열이 계속될 수 있어요. 항생제가 효과를 나타내기까지는 보통 1-2일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만약 항생제를 복용한 지 2-3일이 지났는데도 열이 계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생제는 처방받은 기간 동안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좋아졌다고 해서 중간에 중단하면 세균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 재발하거나 항생제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편도가아프고 노란가래가 나오는데 항생제 먹어야할까요?소염진통제먹어도 아픈데

어제 밤 열한시 넘어서 해열제 먹고 아침까지 열이 안나서 괜찮아지나 싶었는데 또 열이 나네요.. 이게 텀이 길어지면서 열이 안나는건지 아님 항생제 처방을 받아서 먹어야 열이 내릴까요?!

만8세 기침, 콧물 증상 없고 목이 불편 증상으로 세픽스산 + 코미시럽 + 프리비투스 3일 복용 효과 없고 편도선이 더 부어서 클래신건조시럽 항생제 처방 2일복용 하였는데도 편도선이 더 부었음. 전에 처방받은 티라목스에스 1병 보유중인데 항생제 변경해서 복용해도 되나요? 그리고 복용 방법 알 수 있나요? 그리고 고열상태- 해열제 - 미열 37도 이상 계속 열이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세픽스산 3일 복용후 사진이고 두번째 사진은 클래신건조시럽 2일 복용후 사진입니다. 코로나, 독감 음성 이었나 독감 의심된다하여 한미타미플루현탁용 복용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