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사제 복용 후에도 설사가 계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김OO • 2025.09.07

지사제를 먹어도 설사가 지속될때

설사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지사제를 복용했는데도 설사가 계속되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지사제 복용에도 설사가 지속된다면, 이는 단순히 설사 증상만 억제하는 것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근본적인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설사는 장을 보호하기 위한 몸의 신호로,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 식중독, 장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세요. 정확한 원인 파악과 그에 맞는 치료(항생제 등)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탈수 예방을 위해 소량씩 자주 수분을 섭취하세요.

    3. 증상이 심한 경우 일시적으로 금식을 유지하되, 수분은 계속 섭취하세요.

    4. 바나나와 같은 장을 진정시키는 음식을 시도해볼 수 있으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식이요법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설사가 지속되는 것은 몸에 큰 부담이 되므로, 빠른 시일 내에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