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신 후 시야가 갈색으로 보이는 이유는?
술을 먹으면 눈앞이 필터씌운거같이 갈색으로 보여요 왜그런가요?
술을 먹으면 눈앞이 필터씌운거같이 갈색으로 보여요 왜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술을 마신 후 시야가 갈색으로 보이는 현상은 알코올이 눈의 혈관과 신경계에 미치는 영향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뇌의 시각 처리 기능에 일시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어요.
또한 알코올은 눈의 근육 조절 능력을 저하시켜 시각적 왜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거나 술을 마시지 않았을 때도 발생한다면, 안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 소비를 줄이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레이더 운용이 주특기인 현역 군인입니다. 시야에 일시적으로 노란색 얼룩이 보였다 사라집니다. 증상을 느낀 건 2-3일 정도 전이고, 하루 한 번 꼴로 나타났습니다. 잠깐 졸다 깨면 가끔씩 시야에 타원형으로 노란색 얼룩이 생기고, 10초가 지나기 전에 사라집니다. 보직 특성 상 컴퓨터 화면을 지속적으로 하루 6-8시간 이상 보고 있어야 하고, 잠도 불규칙적으로 2-4시간 정도 끊어서 잡니다. 원인으로 의심되는 환경은 이 정도 있는데, 혹시 다른 원인도 있을까요? 그리고 이 증상을 뭐라고 부르나요?

술을 마시면 누가 목을 조르는 것처럼 숨쉬기가 힘들어지고 심장이 무척 빨리 뜁니다. 소주 한 병반 이상 마신 적이 한번 있는데 집 갈 때 시야가 흐려지더니 검게 변해서 소리는 들리는데 아무것도 안 보이게 된 적도 있어요. 술을 못 마시는 걸 알아서 평소에는 거의 안 먹는데 가끔 회식자리에서는 먹게 되기도 합니다.

새벽 수영 후 왼쪽 눈에 시야가 모자이크처럼 보이는 경우는 왜 그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