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막결막염 치료 후 눈 시림과 눈곱, 어떤 안약을 써야 하나요?

신OO • 2025.09.10

2주전 쯤부터 자고 일어나면 눈곱이 많이 끼고(눈 뜨기 힘들 정도) 생활 중에 눈물 같은 눈꼽 때문에 시야가 계속 흐려지는 불편함이 있어 안과 진료 후 처방을 받음 이때 후루손 플러스와 알레놀이라는 안약을 처방 받음. 처방받고 며칠 지나니 눈이 점점 붓고 나중에는 눈 뜨기 힘들 정도로 한쪽 눈이 부어서 처음 병원 간 시점으로부터 1주일 정도 지나서 병원을 재방문하니 각막결막염 진단을 받고 소염제(알약) 3일 , 네오덱스(안연고), 후메크론 안약, 레보크라 안약을 처방 받음. 일주일 정도 꼬박꼬박 복용하고 넣었더니 붓기도 다 빠졌고 가려움도 없음. 다만 눈 시림과 자고 일어났을 때 눈꼽(눈 뜨기 힘듦) 증상이 있는데 약을 더 넣어야 하는지, 넣어야하면 처음 처방 받은 안약 혹은 두번째로 처방 받은 안약 중 어떤 약을 넣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두번째로 받은 안약을 넣었을 때 눈 시림 증싱이 심해요

안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질문

  • 아이 눈곱 안약처방

    진료보고 안약 처방받았는데요 아데노일 가능성이 많다고.. 근데 안약은 수시로 넣어주나요? 퇴근하셔서 못 물어봤어요 미취학 아이요

    소아청소년과

    2023.05.14
  • 19개월 아기의 발열, 누런코, 기침, 속눈썹 눈곱은 결막염 또는 눈곱감기일까요?

    19개월아기 3일정도 발열있었고 누런코가 많고 기침하는데 아침에 콧물같은 눈곱이 속눈썹에 붙어있었는데 이건 결막염이나 눈곱감기로 봐야되나요? 아침에 일어났을때만 있었어요

    소아청소년과

    2024.11.14
  • 눈꺼풀 충혈과 끈적거리는 눈곱, 결막염인가요?

    결막염 인가요 ㅜㅜ 몇일전부터 눈꺼풀 안쪽이 엄청 간지럽더니 오늘 보니까 충혈되어있네요 정면으로 봤을땐 멀쩡하니까 충혈되어있는지 모르고 계속 비볐는데 옆으로 쳐다보니 좀 심한것같아요,,, 계속 비벼서 그런지 지금은 눈 따가운데 왜 그런거죠 ㅜㅜ 알러지 이런건 없어요 눈곱이 노란색 딱딱한 눈곱보다는 아침에 봤을때 끈적거리는 눈곱이예요 (아침에만 눈곱있어요 낮에는 없음)

    안과

    결막염

    눈곱

    +1
    2023.12.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