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절제술 후 5일차, 노란 분비물이 나와 질염일까요?
원추절제술 후 5일차 입니다. 약간 노란 분비물이 나오는데 질염일까요?
원추절제술 후 5일차 입니다. 약간 노란 분비물이 나오는데 질염일까요?
원추절제술 후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상처가 아물기까지 약 6주가 걸리는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볼 수 있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비물의 색깔, 양, 냄새, 그리고 동반되는 증상(예: 가려움, 불편감, 악취 등)에 따라 질염이나 다른 감염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노란색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이는 세균성 질염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잦은 성관계나 질세척 등으로 질 내 정상적인 유산균이 사라지게 되었을 때 혐기성 세균의 과도한 번식이 일어나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생선비린내가 나는 노란색 혹은 회색의 분비물 양상을 보이며 이럴 경우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원추절제술 후 관리는 매우 중요하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담당 의사에게 연락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나 치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회복 과정에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청결을 유지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원추절제술 한 달이 곧 되어가는데 출혈은 2주 후 멈췄는데 노랗고 연두빛 분비물로 푹 젖어요 보통 언제까지 분비물이 나오나요? 아니면 원추절제술과 상관없이 그냥 질염이 생긴걸까요?
원추절제술후 매일 무색무취의 흐르는 물같은 냉 분비물이 나옵니다. 원추전엔 평상시 질염같은것도 없었습니다. 수술후 3일째부터 증상이나왔습니다. 안에서 염증이 생긴걸까요?원래 수술후 이런 증상이 당연한걸가요. 언제쯤 좋아질가요 정확한이유를알고싶습니다. 산부인과내원해서 알아보란소리말고 지금당장 이해할수잇는 최선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CIN3 진단 받고 대학병원에서 원추절제술 받은 지 4일차 입니다. 분비물은 물처럼 나오다가 아주 약간 노리끼리한 분비물이 조금씩 나옵니다. 질문1) 2주 후 외래 진료만 예약돼있고 중간에 소독을 받으라는 안내가 없던데, 로컬이라도 가서 소독을 받는 게 좋을까요? 질문2) 그리고 항생제를 처방 안하기도 하나요? STD 12는 모두 음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