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막힘과 잔기침이 코감기 증상인가요?
코막힘 잔기침만 있구요 열은없음 근육통없음 오한없음 단순 코감기일까요? 코감기라면 어느병원으로 가면될까요? 4일전 독감검사 음성입니다
코막힘 잔기침만 있구요 열은없음 근육통없음 오한없음 단순 코감기일까요? 코감기라면 어느병원으로 가면될까요? 4일전 독감검사 음성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막힘과 잔기침은 코감기의 일반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열, 근육통, 오한이 없고 독감 검사도 음성이라면 단순 코감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증상으로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는 코와 목의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증상이 경미하다면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깨끗한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1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감기에 걸리고 나은것 같은데 그 이후부터 약 일주일정도 지난것 같은데 잔기침이 계속 납니다. 기침말곤 다른 증상 없고. 목이 간질간질해서 기침나고 마른 음식 먹으면 기침나고 물마시면 좀 괜찮다가 그럽니다. 이거 약처방 되나요?

잔기침이납니다

5월초에 감기 심하게 걸려서 다 나앗는데 기침이 자꾸나와요 ! 두번정도 엑스레이 찍엇는데 정상이라고 하셨고 비염은 가지고있긴한데 잔기침이 나진않았어요 ㅠ 최근에 두달전에 쐐기절제술 하였는데 수술하고 나서도 기침은 없었는데 감기걸리고나서 잔기침이나요 ,, ㅜㅜ 목이 간질간질거리고 기침은 오후에 많이하고 잘때는 한번도 안해뇨! 숨쉬는것도 괜찮고 소리도안나는거같아요! 딱 기침만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