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분비물에 갈색과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 무슨 의미일까요?
며칠전부터 질 분비물에 갈색이 조금씩 섞여나오더니 오늘은 피도 살짝 섞여나왔어요 ㅠㅠ 무슨 증상인가여 ㅠㅠ
며칠전부터 질 분비물에 갈색이 조금씩 섞여나오더니 오늘은 피도 살짝 섞여나왔어요 ㅠㅠ 무슨 증상인가여 ㅠㅠ
갈색 또는 피가 섞인 질 분비물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는 생리주기가 아닐 때에도 피가 보이는 부정출혈로,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등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골반염, 혈액응고장애 등의 질환으로 인한 출혈일 경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워요.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의 대면진료가 필요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 악취, 가려움증, 통증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릴게요. 전문의는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걱정이 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조속히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는 아닌데 생리혈 같이 소변을 본 후 닦으면 묻어나와요 갈색으로 나올 때도 있구요 팬티에도 분비물처럼 같이 나와있을때도 있어요 ㅠ처음엔 분비물에 갈색이 살짝 섞여나오더니 지금은 피도 같이 섞여나오네요 왜그럴까요..?
소변 본 후 냉? 분비물에 피가 섞여나와요. 통증같은 건 전혀없어요. 생리기간도 아닙니다. 생리처럼 나오는게 아니라 소변을 본 후 닦을때만 피가 섞여나와요.
질 분비물 자체에 점도나 색깔 등 특이점은 없는데간혹 아주 작은 점처럼 극소량의 피가 나오는 걸 보았고, 그중 한 번은 평소보다 조금 큰 조각(그래도 매우 작습니다 볼펜으로 찍은 점보다 조금 큰 정도)이 묻어나와 살펴보니 혈조각이나 내벽에서 떨어져나온 작은 조각같이 붉은색과 흰색이었습니다. 20대초반이고 다낭성난소증후군이며 (피감사만 하고 초음파는 해보자 않았습니다) 월경주기가 많이 불규칙하고 현재 4개월정도 무월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