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를 통해 난소낭종이 생길 수 있을까요?
난소낭종이 성관계를 통해 생길 수 있나요?
난소낭종이 성관계를 통해 생길 수 있나요?
아니요, 난소낭종은 성관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난소낭종은 여성의 난소에서 발생하는 액체로 찬 낭종으로, 대부분은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가끔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 원인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호르몬 불균형, 임신, 내분비계 질환 등과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관계는 난소낭종의 발생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맹장염처럼 배가 아프고 식은땀에 힘들길래 응급실을 가서 엑스레이에 CT를 찍어봤는데 다른 장기랑 맹장은 깨끗하고 항문 쪽에 변이 차 있고, 난소에 2cm 낭종이 발견 되었다고 듣고 나왔습니다 배가 아픈 건 설사 한 번 하니 괜찮아지고 집에 돌아와 설사를 두 어번 하고 약을 먹은 뒤 아직 하지는 않았는데 지인이 난소낭종은 성관계 때문에 생기는 거라고 제가 사고 친거라고 하네요 성관계를 한 것은 맞는데 콘돔도 사용했고, 검색도 해보니 난소낭종은 성관계랑 관련이 없다는데.. 제 생각엔 사후피임약 때문인 건가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약 2주 전 4월 20일쯤 난소에 출혈성 황체낭종이 있다는 진단을 받아 지켜보기로 했습니다그러다 3일전인 5월 3일 생리를 시작했고 오늘 생리혈이 거의 안나와 무척 조심스레 성관계를 했는데 성관계 후 부터 약한 통증과 가스차는 느낌이 있는데.... 낭종 발견 후 시간도 지났고 생리도 했는데 터졌을 수 있는걸까요?
유사성행위로 인해 난소낭종이 생길 수 있나요? 유사성행위 직후에 약간의 출혈이 있었고 왼쪽 아랫배가 많이 아팠어요. (달리기 할 때 가끔 배 아픈 느낌처럼) 3일 후부터 지금까지 일주일 정도 왼쪽 아랫배가 땡기듯 아프고, 누워있을 때 자궁이 꿀렁꿀렁한 느낌이 있는데 난소낭종 질환들과 비슷한 거 같아 여쭤봅니다. 이런 적은 처음이에요. (참고로 전에 성행위 경험이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