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비트 점안액을 고온에 보관해도 되나요?
김OO • 2025.07.10
크라비트 점안액 고온보관
안약
크라비트 점안액 고온보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크라비트 점안액은 일반적으로 직사광선을 피하고 실온(1-30°C)에서 보관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고온(30°C 이상)에서 장시간 보관할 경우 약물의 안정성과 효과가 감소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잠시 고온에 노출되었다면 약물의 색상이나 투명도에 변화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변화가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점안액은 눈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이므로 보관 상태가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약효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를 끼다가 눈이 너무 아파서 안과를 갔는데 눈에 상처가 많이 났다고 후메론이랑 크라비트 점안액 주셨어요. 하루에 4번 넣고 두 점안액 넣을때 시간 간격을 두고 넣으라고 하셨는데 시간 간격을 어느정도 둬야할까요?

크라비트 점안액 알레지온엘엑스점안액0.1% 파제오 이 점안액중에 스테로이드성분이 있는것있나요?

크라비트 점안액을 쓰고 있는데 이 안약을 쓰기만 하면 모래들어간듯이 너무 아픈데 병원가서 바꿔달라 얘기해야할까요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