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질내사정 후, 난자 없는 날에 임신 가능성은 있을까요?
실수로 질내사정를 했는데 오늘 난자가 없는 날인데 임신이 되나요?
실수로 질내사정를 했는데 오늘 난자가 없는 날인데 임신이 되나요?
임신 가능성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난자가 없는 날이라 하더라도, 여성의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예측이 어려운 경우가 있으며, 정자는 질 내에서 최대 5일까지 생존할 수 있어요. 따라서 배란일이 예상보다 일찍 발생하거나 정자가 생존해 있는 동안 배란이 일어난다면 임신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난자 없는 날'이라고 확신할 수 없으며, 정확한 배란일을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어요. 만약 임신을 원치 않는다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24시간 안에 복용하면 피임 효과가 95%이지만, 24시간 초과~48시간 이내에는 85%, 48시간 초과~72시간 이내에는 58%로 떨어져요. 임신 가능성에 대한 걱정이 크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거나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주기가 45일 규칙적이고 생리가 끝난 다음날 질내사정을 했는데 여기서 제가 궁금한 건 만약에 다음 생리기간도 규칙적으로 가서 예정 배란일이 45일 2주 앞인 31일후인 배란기 때 난자가 나온다면 오늘 한 질내사정은 임신 가능성이 아예 없는 건가요?? 배란기에만 난자가 나오니 오늘 질내사정 관계 후에 만약 배란을 아예 안 한다면 임신이 안 되는 거 아닌가요??
가임기 때 질내 사정을 해도 임신 가능성이 평균적으로 20 - 30 % 라고 알고 있는데, 가임기 때 정상인 여성의 난자가 존재했고, 질내 사정을 통해서 정상인 남자의 정자가 난자에 도달한다면 임신 가능성은 100 % 가 되나요 ?
사후피임약 먹은지 9시간후에 실수로 질내 사정을 했는데 임신 가능성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