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 접종 부위가 부었을 때 괜찮은가요?
김OO • 2026.01.03
가다실 접종을 어제 맞았는데 접종자리인지는 모르겠으나 맞은쪽이 모기 물린 것 처럼 부었는데 괜찮나요?
산부인과
가다실 접종을 어제 맞았는데 접종자리인지는 모르겠으나 맞은쪽이 모기 물린 것 처럼 부었는데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다실 접종 후 접종 부위가 모기 물린 것처럼 부어오른 것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는 예방접종 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예방접종 후에는 투여 부위에 발적, 통증, 자극감,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신체가 백신에 반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면역 반응입니다.
다만, 붓기가 심해지거나, 접종 부위에 열감이 심하게 느껴지거나,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고름이 생기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가벼운 부작용은 2-3일 내에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으니, 조금 더 지켜보시면 좋겠습니다.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HPV예방 접종을 2차까지 다 맞았는데 가다실 9가를 맞아도 될까요?

어제 돌접종 폐구균과 다른거 맞았는데 오늘 일어나서 보니 한쪽이 부어있어요 괜찮은건가요? 아님 곪나요?

가다실 4가 접종후 가다실9가 접종 했습니다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