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집고 자면 목에 부담이 오나요?
뒤집고 자면 목에. 부담이 오네요???
뒤집고 자면 목에. 부담이 오네요???
뒤집고 주무시는 자세는 목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목이 꺾이거나 비틀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옆으로 누워 자거나, 등을 대고 자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 목에 덜 부담을 주는 자세입니다. 또한, 목을 적절하게 지지해주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해요.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 또는 통증의학과 등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면 중에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닥터나우 앱을 통해 '과목/증상 진료'에서 가정의과 의료진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요 며칠째 배꼽 윗부분 명치쪽에 압박감을 느끼고 있거든요. 이게 요상하게 평소 서있거나 앉거나 평상시처럼 생활하며 지장은 없는데 꼭 잠을 청하라고 누우면 그때 뭔가 압박하는 느낌이 들어서 잠을 못자고 밤을 세울때가 있습니다. 다음날에는 증상은 없고 잘 잠을 자는데 다음날이 되면 못자고 이런 생활을 하고있습니다. 내과에 가서 일단 진단은 받았는데 위쪽이 문제라고 위염같은 증상이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건강검진은 이번에 받게 되는데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증상같은걸 찾아봐도 췌장암과 비슷한 느낌이라 걱정이 됩니다.
요 며칠째 배꼽 윗부분 명치쪽에 압박감을 느끼고 있거든요. 이게 요상하게 평소 서있거나 앉거나 평상시처럼 생활하며 지장은 없는데 꼭 잠을 청하라고 누우면 그때 뭔가 압박하는 느낌이 들어서 잠을 못자고 밤을 세울때가 있습니다. 다음날에는 증상은 없고 잘 잠을 자는데 다음날이 되면 못자고 이런 생활을 하고있습니다. 내과에 가서 일단 진단은 받았는데 위쪽이 문제라고 위염같은 증상이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건강검진은 이번에 받게 됬는데 정말 걱정이 됩니다. 암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하게 되고요.
요즘 배꼽 윗부분에서 압박감이 많이 드는데요. 복통은 거의 없고 설사도 안하고 먹는것도 자유롭게 먹고 체중은 2kg씩 줄고 찌고 하고 지금 거의 커피나 탄산음료도 안먹으려고 자제중인데 근데 이게 평상시는 괜찮은데 잠 잘려고 누울때만 압박감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잠을 잘 못잡니다. 밤 세울때도 있고요. 그래서 내과에 가서 진료를 받았는데 정확한 병명은 아니지만 위염이라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위내시경을 받으라고 하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위궤양도 비슷한 증상인데 위궤양이 생기면 위암으로 본다는데 걱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