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복통과 땀, 대변 후 호전 원인은?
갑자기 급격하게 배가 아프면서 현기증과 호흡곤란과 옷이 다젖을 정도로 땀까지나면서 대변을 보았는데 다보니까 좀 괜찮아진거같은데 원인이 뭘까요?
갑자기 급격하게 배가 아프면서 현기증과 호흡곤란과 옷이 다젖을 정도로 땀까지나면서 대변을 보았는데 다보니까 좀 괜찮아진거같은데 원인이 뭘까요?
AD
갑작스러운 복통과 함께 현기증, 호흡곤란, 과도한 발한 증상이 나타났다가 대변을 본 후 증상이 완화되었다면, 이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위장관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급성 위장염이나 변비, 복통이 유발되는 배변 시에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혈압이나 저혈당 등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자율신경계 이상 등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자주 나타나거나 심해진다면 소화기내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50대 중반여성 입니다. 토요일날 저녁에 배가 아프고 토하면서 설사까지 했는데 아랫배가 생리통하는것 같이 조금씩 아프더니 일요일날 아침에 6시경에 구토가 나오면서 위액가지 노랗게 나왓고 아랫배가 아파 배편을 하려고 변은 안나오고 방귀만 나오더니 빨갛게 피가 방귀와 함께 터져나온것 같아요 일요일 온종일 아래배가 생리통하는것 같이 조금씩 계속아프고 해서 점심도 조금먹고 물만계속 먹었어요 월요일날 아침에도 변기에 앉아 방구를 뀌었는데 피가함께 터져나왔네요. 지금도 10월 23일 10시16분인데 배는 아프지않음
급성 장염 또는 식중독 증상(배꼽주위로 약간 시린 통증)이 있었으며, 속이 답답해서 구토 1회를 하였고 대변은 설사보다는 일반 대변에 가까울 정도의 대변을 보았습니다. 상기 증상이 있을 후 수분이나 묽은 죽만 먹고 있으며 구토, 복통 등의 증상은 없는데, 39도의 열이 계속 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해열제만 사서 먹으면 될까요?
월요일부터 복통이 있었고 설사가 시작되다가 처음에는 물설사였다가 가는 대변으로 바뀌긴 했는데 자주갔어요. 어제 저녁부터 갑자기 대변시 보고 변기 봤는데 피가 흥건했어요 선홍빛 피였어요 어제 좌욕 좀 해줬고 오늘 아침에도 대변을 봤는데 설사, 복통?(대변이 마려운) 선홍빛이 살짝 섞여있네요.. 왜 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