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의심 증상,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부정출혈이 있었고, 이번달 생리양이 많았는데 찾아보니 자궁근종 증상이던데, 병원가서 진료받는게 좋겠죠?
부정출혈이 있었고, 이번달 생리양이 많았는데 찾아보니 자궁근종 증상이던데, 병원가서 진료받는게 좋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부정출혈과 생리양의 변화는 자궁근종을 포함하여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자궁근종의 경우 생리양 증가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근종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부인과에서는 호르몬 검사 및 자궁의 상태에 대한 평가를 통해 부정출혈의 원인을 감별하고,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받은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생활 습관의 변화나 과도한 스트레스 등 다른 요인들도 고려해 볼 수 있겠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를 규칙적으로 하다 최근 생리때 10일정도 늦어진 이후로 산부인과에 가서 진료를 보고 질초음파를 보고 곧 할것 같다고 기다려보자 하신 뒤 2일 후에 생리를 했습니다. 생리 끝난지 8일정도 됬고, 그 간 계속 속이 울렁거리고 아랫배쪽이 계속 콕콕 찌르는 통증이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는 그냥 서있는 상태에서 현기증이 나서 순간 휘청거리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어제는 살짝 질출혈도 보였는데 검색을 해보니 자궁외임신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 지금 당장 병원에 가야할 상황일까요?

이거 병원 가야하나요?

제가 암에 걸린 건가요? 최근에 못 보던 증상이 생겼습니다. 갑자기 소변이 잘 나오지 않아서 계속 화장실을 들락거리게 되고 새벽에도 화장실을 가서 오줌을 싸는데 잘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소변 볼 때 따끔거리는 증상도 있었고 허리나 골반 쪽도 쑤시고 다리나 팔에 감각 이상도 있는 거 같고, 하복부 통증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당뇨병도 있고, B형 간염 보균자이기도 합니다. 근데어제 갑자기 설사를 했는데 놀랍게도 대변이 회색이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입맛에도 변화가 있더군요. 아침은 안 먹는데 저녁은 먹습니다. 후식으로 메론도 먹었습니다. 신기한 건 저는 술도 마시지 않고 담배도 안 피거든요. 특별히 다른 암 환자 가족력도 없습니다. 고모 할머니가 혈액암으로 돌아가시긴 했지만... 음.. 일단 여기까지네요. 혹시 더 증상이 있으면 댓글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ps: 참고로 돈이 부족해서 병원에 갈 수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