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생이 산부인과에서 사후 피임약 처방받으면 부모님께 연락이 가나요?
익명 • 2024.07.16
생일이 지나지 않은 2005년생이 산부인과 가서 사후 피임약을 처방받으면 부모님께 연락이 가나요?
사후피임약
생일이 지나지 않은 2005년생이 산부인과 가서 사후 피임약을 처방받으면 부모님께 연락이 가나요?
2005년생이라면 현재 만 17세 또는 18세로 추정되며,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의 경우 본인의 동의 없이 보호자가 진료 기록을 조회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산부인과에서 사후 피임약을 처방받을 때 부모님께 별도로 연락이 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보호자가 진료 내역을 조회하거나 연말 정산 시 인적공제 적용할 때 의료비 항목에 병원명이 뜰 수 있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더욱 안심하고 싶다면, 병원 방문 전에 해당 병원의 정책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미성년자가 산부인과에서 사후피임약 처방 받으면 부모님한테 연락이 가나요?
응급피임약은 꼭 산부인과에서 처방받아야 할까요? 그리고 응급피임약도 청소년 혼자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부모님한테 연락이 갈까요?
1. 미성년자는 사후 피임약 처방에 부모의 동행이 필요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산부인과에서 사후 피임약을 처방받으려 했지만, 미성년이라는 이유로 부모의 동행을 요구하며 처방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