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살 은니씌운 치아가 빠졌는데 치과가야되나요?
10살 은니씌운 치아가 빠졌는데 치과가야되나요
10살 은니씌운 치아가 빠졌는데 치과가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세 아이의 은니(스테인리스 스틸 크라운)가 씌워진 치아가 빠졌다면, 치과에 내원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은니는 주로 영구치가 아닌 유치에 씌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유치가 빠질 시기가 되면 자연스럽게 빠질 수 있어요. 하지만 은니가 씌워진 치아가 빠진 상황은 치과 전문의가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치료를 결정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치과 내원을 권유드려요.
또한, 은니가 씌워진 치아가 영구치인 경우에는 더욱더 치과 내원이 중요해요. 영구치가 손상되거나 빠진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나중에 치아 배열이나 교합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치과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씌운 은니 안에 있는 조그마한 이빨이 썩을 수 있나요?? 중이염 증상이 나타났는데 중이염이 아니라고 하면 씐운 은니쪽이 아픈 것 같아서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시리거나 하진않은거같어요

크라운 전에 하는 임시치아가 저번주 목요일날 빠져서 급한대로 그냥 낑겨맞추고 생활하다가 토요일날 또 빠지면서 부스러졌어요 끼우는게 불가능해져서 그냥 빠진채로 이틀지냈는데 오늘 치과갈건데 괜찮을까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