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알러지가 올라왔는데 다른 밴드를 붙여도 될까요?
이OO • 2023.05.11
튀김기 기름에 데여서 화상을 입어서 메디폼 밴드를 붙였다가 뗐는데 알러지가 너무 심하게 올라왔어요.. 화상 입은곳도 물집이 터져서 따갑고 간지러운데 하필 또 팔이라 옷에 스칠 때 마다 너무 미치도록 간지러워요 밴드를 붙이고 싶은데 어떤걸로 붙어야 좋을까요..? 병원을 가고 싶은데 갈 시간이 없어요...ㅠㅠ
알레르기화상두드러기
튀김기 기름에 데여서 화상을 입어서 메디폼 밴드를 붙였다가 뗐는데 알러지가 너무 심하게 올라왔어요.. 화상 입은곳도 물집이 터져서 따갑고 간지러운데 하필 또 팔이라 옷에 스칠 때 마다 너무 미치도록 간지러워요 밴드를 붙이고 싶은데 어떤걸로 붙어야 좋을까요..? 병원을 가고 싶은데 갈 시간이 없어요...ㅠ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밴드의 접착성으로 인해 알레르기가 나타났다면 주의해 주셔야 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부드러운 거즈를 덧대어 주시거나 최대한 접착력 자극감이 덜한 제품으로 사용해 주시고 화상 전용 습윤밴드를 구매해 적용해 주시는 것이 현재로선 적절하다고 보여져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자해를 했는데 이런 상처에 이지덤 같은 밴드를 붙여도 될까요? 떼면서 딱지가 같이 떼지거나 혹시 몰라서 여쭤봅니다

대상포진 부위 밴드 붙여도되나요? 팔이랑 엉덩이에 대상포진이 났습니다 그런데 스칠때마다 아파서 밴드 붙이고 플래스터로 고정해놨는데 연고 처방받은거 바르고 통풍되게 붙이면 안되나요? 아니면 붙여도 상관없나요

칼을 갈다가 손가락 3개를 베였어요 일단은 지혈하고 소독하고 밴드 붙였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베인 적이 처음이라 밴드만 붙여도 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병원에 안 가봐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