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에 갈색냉이와 소량의 피가 섞여 나온 경우, 착상혈인지 배란기 냉인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속옷이 축축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확인해봤는데 갈색냉이랑 소량의 피가 섞인 냉이 나왔어요 이거 착상혈인가요 아니면 배란기 냉인건가요?
속옷이 축축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확인해봤는데 갈색냉이랑 소량의 피가 섞인 냉이 나왔어요 이거 착상혈인가요 아니면 배란기 냉인건가요?
질문자님, 갈색 분비물과 소량의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와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이게 착상혈인지, 아니면 배란기 분비물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착상혈이란,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된 후 7~10일 정도 지난 시점에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하면서 나타나는 소량의 출혈을 말하는데요. 이는 대체로 1~3일 정도 지속되며, 일반적인 생리에 비해 양이 많이 적고 기간도 짧습니다. 착상은 배란 후 6일에서 12일 사이에 일어나기 때문에 생리 예정일과 겹치는 경우도 있어, 때때로 부정출혈로 오해받을 수 있어요. 그렇지만, 갈색 분비물은 부정출혈로, 여러 가지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반드시 임신으로 인한 착상혈이라고 확정할 수는 없어요. 질문자님께서 임신 가능성을 걱정하신다면, 성관계 10일 후에 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를 받아보시거나, 14일 후에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해 임신 여부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갈색 분비물과 소량의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왔다는 것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것이 반드시 착상혈이라는 것은 아니랍니다. 임신 가능성이 걱정되신다면, 적절한 시기에 임신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이번주 수요일에 콘돔+질외사정으로 관계 갖고 관계 직후 휴지에만 붉은 피가 묻어나왔습니다. 그날 하루만 피가 조금씩 속옷에 묻을 정도로 나오더니 멈췄었는데 이틀 후인 오늘 속옷에 갈색 피가 묻어있고 휴지로 닦을때 냉이 하나도 안섞인듯이 건조한 연갈색 피가 묻어나왔습니다. 질 상처로 인해 붉은 피가 나오다가 이틀 후에 갈색피가 나올 수 도 있나요? 착상혈일 가능성도 있을까요?
1주일 전 남자친구와 관계를 했어요 콘돔으로 피임했고 물풍선까지 해봐서 안심했는데 관계 직후 집 가서 보니 속옷의 소량의 피가 묻어나오길래 관계 도중 상처가 났나보다 싶었어요. 다음날부턴 피가 안 묻어나길래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겼어요 근데 딱 1주일이 된 오늘 약간 분홍빛을 띠는 연갈색 피 같은 게 속옷에 갑자기 묻어나오더라구요ㅠㅠ 근데 오늘부터 배란기 시작이에요 1주일 전 관계 때 났던 상처때문에 생긴 피 찌꺼기들이 배란기인 오늘 밀려나온 걸까요? 사람들이 그 피가 착상혈이면 임테기 두 줄이 뜬다고 하길래 얼리임테기 사서 해봤더니 한 줄인데도 너무 무서워요 1주일 전에 생긴 상처에서 나온 피가 배란기인 오늘 밀려나왔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너무 불안해요
헤이문 어플 기준, 6월 생리기간 : 6/8~6/14 6월 배란기 : 6/24~6/30 마지막 관계일 : 6/24 갈색냉이 묻어난 날 : 7/2 (관계 8일 후) 7월 예상 생리기간 : 7/12~7/18 (평균주기 약 34일) 안녕하세요, 마지막 관계시 (6/24) 콘돔 착용 삽입, 질내사정 후 물풍선까지 확인 완료 하였으나, 관계 직후 소변에서 흰색 분비물도 함께 나왔습니다. 중간에 콘돔이 빠진 적은 없었어서, 저의 애액 또는 질염으로 추측됩니다. * 혹시나 정액이 콘돔을 역류하여 질 내부로 들어갔을 수 있을까요? 또한 관계 8일 후 (7/2) 소량의 피가 섞인 연갈색냉이 속옷에 묻어난 것을 3번정도 확인하였습니다. * 해당 기간과 증상으로 보아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 혹시 최근 배란기였어서 배란혈일 가능성, 또는 관계시 질 내부 상처로 인한 부정출혈일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