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을 보면 가끔 비문증이 생기는데 무시해도 괜찮을까요?
햇빛을 보면 가끔 비문증이 있는데 금방 사라집니다. 무시해도 괜찮을까요?
햇빛을 보면 가끔 비문증이 있는데 금방 사라집니다. 무시해도 괜찮을까요?
햇빛을 보았을 때 비문증이 발생하는 것은 눈의 자극에 대한 일시적인 반응일 수 있어요. 비문증이란 빛이나 물체 주위에 무지개 같은 고리가 보이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비문증은 일시적이며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있지만, 반복적으로 발생하거나 다른 증상들과 함께 나타난다면 눈의 건강 문제일 수 있어요. 비문증이 자주 발생하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녹내장이나 백내장 같은 눈 질환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므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또한, 갑작스러운 시력 변화, 눈의 통증, 두통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적 조언을 구해야 해요. 간단히 말해, 비문증이 가끔 발생하고 금방 사라지며 다른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수 있지만,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눈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만약 비문증이 자주 발생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비문증은 생긴지 몇개월 정도 지났는데 비문증이랑은 확연히 다르고 이증상은 햇빛이 있을때 땅이나 책을 보면 검은색?회색? 원체들이 여러개씩 회오리처럼 시축 중심으로 빨려들어가는 현상이 생깁니다 사진에 올린 것 처럼요 이건 착시현상인가요?아니면 병이 또 있는건가요? 병원에선 망막 검사 다 해보았는데 문제는 없다고 나왔어요 이런 증상을 말하면 잘 모르겠다는 듯이 비문증이라고 만 하고 답답해서 눈물이나네요 제가 비문증 있는데 비문증은 이거랑 완전 다른느낌인데 이것도 뭐 다른 형태의 비문증인건가요?아무리 찾아봐도 이런 비문증은 없던데..이게 무슨 증상인지 알려주세요 이런 증상 처음 발견한건 2년정도 된 거 같아요
햇빛을보면 이상하게 다른사람들보다 심하게 눈이 부셔요
자외선 지수가 낮아도 햇빛을 쬐면 수면에 도움이되나요? 겨울날에는 어떻게 햇빛을 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