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를 안하면 털에 묻은 세균 때문에 여드름이 더 난다는데 사실일까요?
면도를 안하면 오히려 털에 묻은 세균 때문에 여드름이 더 난다는데 사실일까요? 면도를 하면 자극 때문에 모낭염이 나는데 그렇다고 면도를 너무 안하면 털에 있는 세균 때문에 뾰루지가 난다는데 사실일까요?
면도를 안하면 오히려 털에 묻은 세균 때문에 여드름이 더 난다는데 사실일까요? 면도를 하면 자극 때문에 모낭염이 나는데 그렇다고 면도를 너무 안하면 털에 있는 세균 때문에 뾰루지가 난다는데 사실일까요?
면도를 하지 않을 경우 털에 세균이 쌓여 여드름이나 모낭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피지 분비가 많은 경우, 모낭 안에 피지가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면도를 할 때 피부에 자극을 주어 모낭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면도나 제모 시에는 본인의 면도기를 사용하여 모낭염의 전염을 막고, 면도 후에는 유분이 함유된 로션 대신 피부 진정제를 사용하여 자극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를 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1. 면도 전에 따뜻한 물로 얼굴을 씻어 모공을 열어줍니다. 2. 면도 크림이나 젤을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합니다. 3. 깨끗하고 날카로운 면도기를 사용합니다. 4. 면도 후에는 피부 진정제를 사용하여 자극을 줄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면도로 인한 자극을 줄이면서도 털에 묻은 세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드름이나 모낭염이 자주 발생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가슴,배,등, 다리,팔 등에 면도기나 다른 제품들을 가지고 털을 밀게 되면 각 부위마다 털이 자라는 속도가 다르나요? 다르다면 어떤 부위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털을 자주 밀면 털이 점점 굵어지고 더 빨리 많이 자란다던데 사실인가요?
예전에 아버지가 쓰던 일회용 면도기로 딱 한번 면도를 한적있었는데 몇일지나니깐 입주위에 모낭염이 한개 생겼는데요 혹시그거때문에 입주위에 모낭염이 지금까지 계속발생할수있나요? 만약그거때문에 모낭염이 계속발생한다면 모낭염세균이 계속남아서 번식한다는건가요? 만약아니라면 아버지가쓰던 일회용면도기로면도해서생긴모낭염은 압출을하게되면 세균도같이밖으로 나가져서 한번모낭염생기면 더이상 모낭염이안생기고 제피부내에 세균이 남지않나요?
다리털을 면도기로민후 여드름처럼 올라오길래 짯는데 이렇게됬습니다 ㅠㅠ 면도기때문인지 몇일전 베트남여행을갔는데 뭐에물린건지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