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에 판콜A 복용 후 추가 해열제 복용 방법은?
어제 자기전에 감기기운은 있었으나, 현재 새벽에 일어나서 온 몸에 열이 나고 있습니다. 현재시간 병원 방문은 어려워 판콜a 마시고 쉬는 중인데 도움이되는 방법 및 추가 해열제 어떤걸 언제 복용하면 도움이 될까요
어제 자기전에 감기기운은 있었으나, 현재 새벽에 일어나서 온 몸에 열이 나고 있습니다. 현재시간 병원 방문은 어려워 판콜a 마시고 쉬는 중인데 도움이되는 방법 및 추가 해열제 어떤걸 언제 복용하면 도움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열이 나고 몸이 불편하신 상황이라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판콜A와 같은 종합감기약에는 일반적으로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해열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 해열제 복용 시 다음 사항을 고려하세요:
판콜A 복용 후 4-6시간이 지났다면 추가 해열제 복용이 가능합니다.
추가 해열제로는 판콜A와 다른 성분의 해열제(예: 이부프로펜 계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성분(아세트아미노펜)을 중복 복용할 경우 간 독성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일일 최대 4g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증상이 계속되거나 열이 39도 이상 지속된다면, 가능한 빨리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아까 열이나서 종합감기약 약국에서 산 약을 6시쯤 복용했습니다. 지금은 아직도 오한이들고 38.4도까지 올라간 상태인데 다른 해열제를 먹어도되는지 여쭤보려구합니다 내일 일어나자마자 병원가려구요 아직 코로나인지 독감인지 모릅니다

이소티논을 복용중인데 감기에 걸려서 판콜a 을 먹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10살 40kg 남자아이입니다 오늘 아침 열과 목통증으로 병원진료후 아모크라정357mg 부루펜정200mg 트라몰정325mg 을 처방받았습니다 점심엔 트라몰정이 빠져있구요 12시반쯤 점심약을 먹고 3시간이 지나서도 열이 39도가 넘네요 혹시 지금 추가복욕할수있는 해열제없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