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염 입원 후 불안과 손땀 증상,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가 전립선염 염즘수치 입원햇는데요 너무불안해서 그런지 손에땀나고 하네요ㅠㅠ
제가 전립선염 염즘수치 입원햇는데요 너무불안해서 그런지 손에땀나고 하네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전립선염으로 인한 입원은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어요. 질병에 대한 걱정, 치료 과정, 병원 환경 등이 불안감을 증가시킬 수 있고, 이러한 불안감은 자율신경계의 활성화를 초래하여 손에 땀이 나는 등의 신체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전립선염 자체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악화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불안감이 더욱 증가하는 악순환에 빠질 수도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불안감을 관리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불안과 손땀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전문적인 심리 상담이나 치료를 고려해볼 수도 있어요. 주치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푸로작과 같은 약물 복용 시 다한증, 식은 땀 등이 이상반응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 약물 복용과 관련된 상담도 필요하다면 약을 처방 받은 의사, 약사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