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와 턱에 단단한 뾰루지로 인한 통증, 산부인과 질환과 연관이 있을까요?
갑자기 코와 턱에 단단하고 압출할 수 없는 통증있는 뾰루지가 계속 생겨요. 하나 생기고 가라앉으면 또 하나 생기는데 산부인과 질환과 연관이 있을까요? 혹은 피부과에서 약을 처방 받아 먹거나 바르면 되는걸까요?
갑자기 코와 턱에 단단하고 압출할 수 없는 통증있는 뾰루지가 계속 생겨요. 하나 생기고 가라앉으면 또 하나 생기는데 산부인과 질환과 연관이 있을까요? 혹은 피부과에서 약을 처방 받아 먹거나 바르면 되는걸까요?
코와 턱에 단단하고 압출할 수 없는 통증이 있는 뾰루지가 반복적으로 생기는 경우, 이는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드름은 피지선이 모여 있는 얼굴, 목, 가슴 등에 많이 발생하며, 특히 입과 턱 주위는 피부 장벽이 약하고 피지샘이 밀집되어 있어 여드름이 잘 생기는 부위입니다. 그러나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가 다가오면 호르몬 분비의 증가로 인해 피지를 만드는 땀샘을 자극하게 되고, 이로 인해 여드름이 생길 수 있어 산부인과 질환과 연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피부과에서는 여드름에 효과적인 약물 처방이나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과산화벤조일, 살리실산, 트레티노인, 아다팔렌 등의 성분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산부인과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호르몬 검사를 포함한 추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코와 턱에 반복적으로 생기는 통증이 있는 뾰루지에 대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피부과를 방문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필요한 경우 산부인과 진료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산부인과질환으로 꼬리뼈통증이나 엉덩이통증이 나타날수 있나요?
걸을 때마다 오른쪽 아랫배가 밥 먹고 뛰었을 때 오는 배통증처럼 아파요 생리는 하기 전이긴 하지만 산부인과 갔을 때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았는데 연관이 있을까요?
올해 삼월에 코로나치료를 받고 갑자기 생리혈이 많아지고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부정출혈이 조금 있어 산부인과를 찾았습니다. 산부인과진료시 선생님께서 자궁근종이 1cm 정도 있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하셨고 이 후에 양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면서 지켜보자고 하셨습니다. 자궁내막이 오돌토돌해보리지만 확실하지 않다고도 말씀하셨습니다. 다만 질염 (가드렐라, 파붐 ) 이 있어 약처방을 받았습니다. 이 후에도 증상이 계속되어 다른 병원에서 검사받으니 파붐은 없어졌는데 가드렐라가 남았다고 다시 약 처방을 받았고 그리고 나서 칸디다 질염이 걸렸습니다. 또다시 약 처방을 받았는데 칸디다는 괜찮아지다가 또 가려움이 생기고 그래서 질에 주입하는 유산균과 카데스덴 연고를 사용하던 중이었습니다ㅡ 그 사이사이 부정출혈이 계속되어 산부인과에 갔는데 근종이 2cm 라고 거기서 부정출혈이 계속된것이라 했고 이걸 멈추려면 수술이나 이런걸 해야하는데 그냥 참고 배아프면 생리통약을 먹으라고 조언받았습니다.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