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2주 후 STD 검사 결과로 성병 걱정 불필요한가요?
성관계후 2주후에 받은 std검사 혈액검사 아무 증상 없으면 성병이나 헤르페스 이런거 걱정안해도 되겠죠?
성관계후 2주후에 받은 std검사 혈액검사 아무 증상 없으면 성병이나 헤르페스 이런거 걱정안해도 되겠죠?
성관계 후 2주가 지나 STD(성병) 검사를 받으셨다면, 대부분의 성병에 대한 초기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병의 종류에 따라 적합한 검사 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무증상인 경우도 있어요. 예를 들어, 헤르페스는 2~10일 후, 매독은 4주가량 후, 콘딜로마는 3주~8개월 후가 적합한 검사 시기예요. 증상이 없더라도 성병이나 헤르페스에 대한 걱정을 완전히 하지 않으셔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도 성병의 종류에 따라 잠복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성병 검사의 정확도는 검사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따라서, 성병 검사를 받은 후에도 의사의 지시에 따라 추후 검사를 받거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걱정이 되신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추후 검사 일정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한 성생활을 위해 정기적인 성병 검사와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STD 12종 검사를 받을 때 성관계 후 2일 뒤이고, 성병 증상이 없는데 검사를 받아도 정확한 결과가 나오나요?
매독은 세균성 성병이기에 std 검사가 정확하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의심관계 2주 후, 8주 후 std 검사 결과 매독 음성이 나왔다면 혈액검사를 따로 진행하지 않아도 될까요?
성관계 후 성병이 의심 가는데 std 12종 검사와 hiv피검사로 일반적인 모든 성병 검사가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관계 후 2일 만에 hiv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