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이틀 전에 유두 딱딱해지는 현상, 생리 전 증상인지 임신인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생리 예정일 이틀 전에 유두가 딱딱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나요? 전이 생리때는 이렇게 딱딱해진 적이 없는데 생리 전 현상인지 임신인지 모르겠네요
생리 예정일 이틀 전에 유두가 딱딱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나요? 전이 생리때는 이렇게 딱딱해진 적이 없는데 생리 전 현상인지 임신인지 모르겠네요
네, 환자님. 생리 주기 중에는 여성의 몸에서 여러 가지 변화가 일어나며, 이는 유방과 유두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생리 전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유방이 부풀거나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PMS(생리 전 증후군)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런 증상이 처음이시거나, 다른 증상들(예를 들어, 피로, 구토, 빈뇨 등)과 함께 나타난다면 임신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하려면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임신 테스트 키트를 사용하거나 병원에서 피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다시 한 번 병원에 방문하여 상세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유방의 다른 건강 문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주기(약 28일 정도로 규칙적인 편, 갈색 냉 나오는 시기까지 모두 포함해 계산함) 22년 9/22~30 10/22~29 11/20~27 12/19~26 1/16~23 2/14~20 3/13~20 (3월 2일에 사후피임약 복용) 4월 예정일은 10일입니다 4월 8일 8시 30분경에 콘돔이 찢어진 줄 모르고 질내사정을 한 후 물로 세척하며 손가락을 최대한 넣어 긁어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생리예정일: 이틀 후 마지막 관계일: 11월 13일 콘돔 착용 질염인거 같은데 뭔지 잘 모르겠어요. 일주일 전부터 냉이 나와요. 냄새는 없고, 약간 되게 연한 연두색 빛의 묽은 콧물같은 느낌? 일주일 전엔 되게 가렵고 따가워서 canesten 연고를 발랐더니 가려움증은 사라졌어요. 근데 요즘은 뭔가 아랫배가 가끔 아프고 냉이 계속 나와서 불편해요. 병원은 화요일에 가볼 예정인데 어떤 종류의 질염인것 같은지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혹시 제가 약간 몸살기운이 있는데 임신증상은 아니겠죠?)
평소에는 생리 전에 가슴 안쪽 몽우리? 가 만져지면서 살짝 딱딱해져 왔습니다 이번에도 평소와 같이 안쪽에 몽우리가 생기면서 딱딱해지는 거를 느꼈습니다 근데 생리 예정일 하루 전(9월 19일) 어제 가슴이 덜 딱딱해지는 느낌이 들더니 생리 예정일(9월 20일) 오늘 가슴이 딱딱한 느낌이 거의 없어진 거 같습니다 우선 예정일 아침이긴 하지만 생리가 터지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왜 가슴 안쪽이 딱딱한 느낌이 좀 사라진 걸까요..? 임신 가능성도 있을까요? 관계는 실수 없는 질외사정을 했었습니다 생리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