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으로 생리지연 후 주기 회복과 배란일 계산에 대해 궁금합니다.
사후피임약 복용으로 생리지연이 되어 48일차에 생리를 시작했습니다. 평소 주기는 30일 정도이고, 이런 경우 다음 생리는 보통 주기로 돌아오나요? 그리고 생리지연이 된 경우에도 배란일자를 생리일자로부터 평소 주기와 같이 생각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사후피임약 복용으로 생리지연이 되어 48일차에 생리를 시작했습니다. 평소 주기는 30일 정도이고, 이런 경우 다음 생리는 보통 주기로 돌아오나요? 그리고 생리지연이 된 경우에도 배란일자를 생리일자로부터 평소 주기와 같이 생각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 주기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개인차가 있어 정확한 예측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후피임약 복용 후 첫 생리는 평소 주기와 다를 수 있으며, 이후에는 점차 정상 주기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지만, 이전 주기는 리셋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따라서 다음 생리가 평소 주기로 돌아올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배란일 계산도 마찬가지로, 사후피임약 복용으로 인해 생리 주기가 변동되었기 때문에 평소 주기를 기준으로 배란일을 예측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배란 장애나 생리 불순이 나타날 수 있어 정확한 가임기를 추측하기 어렵습니다. 주기가 안정화될 때까지는 배란일을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기나 배란일에 대한 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콘돔 등 적절한 피임 기구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여자친구가 6/13~6/19 까지가 가임기였고, 6/14가 배란일이었는데, 병원에서 처방받은 6/22에 사후피임약 복용 후, 병원에서 안내한 것처럼 6/24부터 6/28까지 부정출혈 후, 오늘 멈춘 상태입니다. 즉, 병원에서 안내해주신 대로 상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안내하길, 예정된 다음 생리 날짜는 7/7인데, 이때 병원에서 안내해주신 것처럼 7/7에 정상적으로 다시 생리를 한다고 가.정.하.면. (부정출혈로 인해 정확한 다음 생리 날짜는 불확실하다는 것 압니다. 하지만 부정출혈을 비롯한 여러 정황들이 병원에서 안내한 것처럼 진행되기에, 다음 생리 날짜가 7/7로 가정됐을때의 상황을 물어보는 것입니다.), 배란일은 7/7에서 14일 전인 6/23으로 계산됩니다. 그럼 6/14에 배란을 한 상태에서 , 6/23에 또다시 배란을 한 것으로 판단하면 되는 것인가요? 아니면 6/14에 배란하였으므로, 생리 주기만 밀려 7/7인 생리 예정일 전까진 배란을 하지 않는 것인가요?
사후피임약을 12월 9일에 복용, 12월 12일이 마지막 생리시작일이었고 어쩌다보니 사후피임약을 두 번 복용하였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시 생리주기가 리셋된다고 하는데 복용 후 생리주기와 배란일 계산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배란일 계산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 여쭤봅니다! 보통 다음 생리 예정일 14일전이 배란일이라고 말씀 하시는데 만약 실제 생리가 일주일정도 지연되어 나온다면 실제 배란일도 일주일정도 지연되는걸까요? 아니면 실제 생리와 별개로 배란일은 예정일에 맞춰지는걸까요? 만약 실제 생리에 맞춰서 지연도 같이 된다면 스트레스로인한 생리 지연도 해당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