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청결제 사용 후 예민해진 부위, 어디 병원 가야 하나요?
여성 청결제 쓰고 요도랑 클리 쪽 신경이 예민해졌는데 어디 병원을 가야 하나요
여성 청결제 쓰고 요도랑 클리 쪽 신경이 예민해졌는데 어디 병원을 가야 하나요
AD
여성 청결제 사용 후 요도와 클리토리스 부위가 예민해진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불편함이 있으실 때는 산부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청결제에 포함된 성분들(특히 멘톨과 같은 청량감을 주는 성분)이 민감한 요도 주변이나 외음부를 자극하여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예민한 체질이거나 피로,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에서는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외음부 및 질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요로 관련 증상(배뇨통, 빈뇨 등)이 동반된다면 비뇨의학과 방문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청결제 사용을 중단하고 미지근한 물로만 씻는 것이 좋으며, 자극이 될 수 있는 향이 강한 비누나 목욕 제품 사용도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세나트리플 질정 사용법에 손과 생식기 부위를 깨끗하게 씻고 사용하라고 돼있는데 물로만 씻어야 하나요 여성청결제 사용해서 씻어야 하나요?
질염이 심해서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으러고 하는데 약은 항생제라 쎄고 몸의 안좋은 세균뿐 아니라 좋은 세균까지 다 죽인다고 하더라구요 병원에 가서 진료 대신 여성 청결제를 우선 사용해보려는데 괜찮을까요 여성청결제가 도움이될까요?
요즘 들어 눈이 빛에 예민해졌어요. 처음엔 시야의 완전 끝부분이 지징 거리면서 그 다음에 두통이 있어서 그냥 편두통 전조증상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찾아보니까 광과민증? 그거일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냥 일상적인 햇빛이어도 보기가 힘들고 특히 어딘가에 반사된 빛이 너무 힘들어요. 공부중인데 책 마저도 반사되니까 글씨도 제대로 못보겠고.. 무슨 질병을 의심해야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