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된 진통소염제 복용 가능 여부
문OO • 2024.11.18
병원에서 처방 받은 1년 된 진통소염제 먹어도 될까요?
처방약
병원에서 처방 받은 1년 된 진통소염제 먹어도 될까요?
AD
약물의 유효기간은 약의 효과와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조제약의 경우 각 성분마다 유통기한이 다르지만, 보통 3개월 정도를 보관 기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1년이 지난 진통소염제의 경우, 유효기간이 지났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약의 효과가 감소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처방을 받아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병원이나 약국에 문의하여 새로운 약을 처방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위가 안좋아 위장약 복용하고있어요 그런데 몸도 안좋아서 소염제 복용하려고하는데 소염제 복용하면 위에 안좋나요? 진통소염제말고 소염제입니다
진통소염제 항생제 위장약 처방받았는데 진통소염제빼고 복용할경우 부작용이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혈소판 수치가 수혈이 필요할 정도로 낮고 산소포화도 수치가 낮은 환자가 NSAIDs 진통소염제를 복용해도 되나요? NSAIDs 진통소염제 복용으로인해 혈소판수치가 더 저하되는 건 아닌지 궁금하며, NSAIDs 진통소염제 복용 후 다리에 함요부종이 더 생겼는데, 부종과 NSAIDs 진통소염제 간에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며, NSAIDs 부작용과 NSAIDs 복용 시 주의해야하는 사항들도 궁금하며, NSAIDs 부작용이 NSAIDs 복용을 멈추면 사라지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