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렌즈 착용 후 눈 충혈과 통증, 이물감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렌즈 끼면 충혈되더니 눈 전체가 빨개. 오늘은 렌즈 끼면서 일했는데 눈 충혈되고 아파서 빼고 인공눈물 넣으니까 눈 못뜰정도로 아팠어. 지금 보니까 오른쪽 눈 위에 이물질이나 렌즈조각 낀것처럼 뭔가 반짝거리고 왼쪽눈은 충혈만 되어있어. 오른쪽 눈은 감았다뜰순 있는데 불편해. 왼쪽눈은 눈꼽이 엄청 끼어. 그리고 렌즈낄때도 이물질이 없는데 수시로 시야가 흐려
렌즈 끼면 충혈되더니 눈 전체가 빨개. 오늘은 렌즈 끼면서 일했는데 눈 충혈되고 아파서 빼고 인공눈물 넣으니까 눈 못뜰정도로 아팠어. 지금 보니까 오른쪽 눈 위에 이물질이나 렌즈조각 낀것처럼 뭔가 반짝거리고 왼쪽눈은 충혈만 되어있어. 오른쪽 눈은 감았다뜰순 있는데 불편해. 왼쪽눈은 눈꼽이 엄청 끼어. 그리고 렌즈낄때도 이물질이 없는데 수시로 시야가 흐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 착용 후 그런 증상이 나타나셔서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아요.
현재 증상으로 볼 때, 렌즈로 인한 마찰이나 자극으로 각막 혹은 결막에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오른쪽 눈의 반짝거리는 이물감과 왼쪽 눈의 과도한 눈꼽은 염증 반응의 신호일 수 있어요.
우선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의 증상은 단순한 자극을 넘어서 보입니다. 특히 "눈 못 뜰 정도로 아팠다", "이물질이 낀 것처럼 반짝거린다", "눈꼽이 엄청 낀다", "시야가 흐려진다" 등의 증상은 각막 손상이나 심한 결막염의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가 치료보다는 가능한 빨리 안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막에 스크래치가 났거나 감염이 있을 경우 적절한 치료가 지연되면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는 렌즈 착용을 완전히 중단하시고, 안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를 끼고 있었는데 눈꼽이 처음에 막 끼더니 눈이 너무 아파서 렌즈를 빼니 눈꼽이 계속 나오고 눈 위쪽이 부엇고 눈 위쪽이 너무 아파요..

렌즈낀 눈에 정액 들어가서 눈이 너무 아파요

며칠 동안 잠은 3~4시간 밖에 못 잔 상태, 어제 하루 종일 미용 목적 렌즈 착용, 오늘도 렌즈를 끼려는데 렌즈가 뒤집어져서 손톱으로 다시 원래대로 되돌린 후에 착용했는데 눈이 너무 따갑고 빨개졌지만 그냥 착용 시간이 좀 지나 앞이 좀 답답하게 보이는 느낌에 렌즈를 뺐고 동공 윗부분이 빨개져있어요 그냥 가만히 있을 때도 동공 윗부분이 불편하고 시력이 저하된 느낌인데 왜 그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