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상황을 살펴보면, 7월 18일에 콘돔 없이 질외사정 방법으로 성관계를 가진 후 생리가 3주 지연되었고, 임신 테스트기로 검사했을 때 음성 반응(한 줄)이 나왔으며, 산부인과에서 질 초음파 검사 결과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소견이 보였다고 합니다. 또한, 의사 선생님께서는 임신 가능성이 낮다고 말씀하셨고, 생리유도제를 처방받으셨다고 하셨네요.
이러한 상황을 고려할 때, 현재로서는 임신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됩니다. 질외사정은 완벽한 피임 방법이 아니므로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지만,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2주 이상 지난 후 임신테스트기 사용 결과 한 줄이 나왔다면 비임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생리 불순의 원인으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확인되었으니, 이로 인한 생리 불규칙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리유도제를 복용하신 후에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위해 산부인과를 다시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생리 불규칙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