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판증후군과 관련된 증상인 무릎 자국은 무엇일까요?
마르고 키가 크고 시력이 안좋아서 마르판증후군을 걱정하고 있어요.체중변화가 없었는데 중학생때 무릎에 튼것 같은 자국이 생겼는데 이것도 증상일 수 있나요?
마르고 키가 크고 시력이 안좋아서 마르판증후군을 걱정하고 있어요.체중변화가 없었는데 중학생때 무릎에 튼것 같은 자국이 생겼는데 이것도 증상일 수 있나요?
마르판 증후군은 결합조직 장애로 인해 다양한 신체 부위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 질환입니다. 마르판 증후군의 특징적인 증상으로는 긴 팔다리, 유연한 관절, 심장 문제, 안구 문제 등이 있습니다. 무릎에 생긴 튼 것 같은 자국은 직접적으로 마르판 증후군의 증상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마르판 증후군 환자에서 피부가 얇고 탄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스트레치 마크(피부에 생기는 선형의 자국)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치 마크는 체중 변화, 성장기의 빠른 성장,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중학생 때의 빠른 성장으로 인해 무릎에 자국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무릎에 생긴 자국만으로 마르판 증후군을 진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마르판 증후군을 의심하신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유전학적 검사, 심장 검사, 안과 검사 등을 포함한 전문적인 의료 평가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여러분의 증상과 가족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마르판 증후군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맥박 상승과 관련된 증후군과 질병에 무엇이 있는지 전부 알려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원래도 마른 편이었는데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지 운동을 안해서 그런지 3키로정도가 갑자기 빠졌는데 키도 크고 마르고 시력도 안좋아서 마르판 증후군이 걱정됩니다. 마르판 증후군이 아니라면 잘 먹는데도 살이 더 빠진 이유가 궁금합니다
골수이형성증후군과 급성골수성백혈병의 초기증상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