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은 한 번 발병하면 더 심해질까요? 잔이석이 있을 때 고갸를 돌릴 때 어지러울까요?
이석증이 한 번 발병했을 때 보통 더 심해지지는 않죠? 그리고 잔이석이 있어도 고갸를 돌릴 때 어지러울 수 있나요?
이석증이 한 번 발병했을 때 보통 더 심해지지는 않죠? 그리고 잔이석이 있어도 고갸를 돌릴 때 어지러울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석증은 귀 내부의 작은 결정체인 이석이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 내이의 반고리관으로 이동하여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석증이 한 번 발병했다고 해서 반드시 더 심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지속될 수 있습니다.
잔여 이석이 있을 경우에는 머리를 돌릴 때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석이 반고리관 내에서 움직임에 따라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석증의 증상은 대개 머리의 위치 변화에 따라 발생하며, 특히 누웠다 일어나거나 고개를 돌릴 때 더욱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이석증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이석 치환술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을 고려해보아야 해요. 일반적으로 약물 치료는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 아니지만 증상이 심하다면 증상 경감을 위해 보조적으로 사용될 수 있어요. 이에 대해서 힘드시겠지만 증상이 발생할 때마다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주실 것을 권해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머리를 손으로 빗으면 많이 빠지나요?

이석증에서 이석이 잘 들러가고 남은 찌꺼기들이 있을 때도 고개 숙일 경우 어지러울 수 있나요? 아직 다 안 나은건가요?

생리통 스트레스 받으면 더심해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