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을까요?
초등학교 3학년 여자아이입니다. 새벽에열이40도가넘고 경기를해서 응급실에다녀왔는데 독감검사를 시간이더지나서 하는게더정확하다고하셔서 안했는데 검사를한번 해보는것이좋을까요?
초등학교 3학년 여자아이입니다. 새벽에열이40도가넘고 경기를해서 응급실에다녀왔는데 독감검사를 시간이더지나서 하는게더정확하다고하셔서 안했는데 검사를한번 해보는것이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40도가 넘는 고열과 경기 증상이 있었다면, 독감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독감은 38-40도 이상의 고열을 동반하며 두통, 오한, 근육통과 같은 전신증상이 갑자기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질문자님 아이의 증상은 독감을 의심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응급실에서 시간이 더 지나서 검사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말씀하셨다면, 그 이유는 독감 바이러스가 체내에서 충분히 증식해야 검사에서 정확하게 감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고열과 경기 증상이 있었던 상황이라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독감 검사를 받아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항바이러스제는 증상 발현 48시간 이내에 투여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병원에서 편도염 진단을 받았는데 침삼킬때 한쪽 목이 아프고 귀도 간헐적으로 욱씬하구요 목소리가 걸걸해졌습니다… 평소 체온이 낮은편이라 36.8도인데 약하게 오한이 있는듯하고 몸에 전체적으로 힘이없습니다 12월쯤에 독감에 걸렸을때보다 덜하긴한데 비슷해서,, 편도염으로 알고 쉬는게 좋을지 검사를 또 받아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ㅜ

2주전부터 미열, 심한두통, 울렁거림, 어지럼증으로 응급실에 방문하고 피검사를 했는데 간수치가 높아졌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내과에 방문해서 피검사와 복부초음파를 검사했습니다 간수치는 눈에 띄게 내려간 것은 없고.. 처방된 약복용 중이지만 회복이 잘 안됩니다. 근데 피검사 내용 중에 림프구수치가 정상범위보다 높은걸 확인했습니다.. 간염바이러스검사도 했는데 바이러스는 없다는 결과를 들었고.. 또 기존에 갑상선 저하증으로 신지로이드를 복용 중이고 최근엔 프리T4가 1.0 이상이되었는데.. 다시 0.8 대로 내려갔습니다.. 면역력이 안좋아져서 전체적으로 좀 안좋아진거 같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 면역검사를 따로 받아보는 것이 좋을까요??

생각나는 건 직장에서 잦은 실수, 돈이랑 음식 충동성 조절 힘듦, 다리 떨거나 발 꼼지락 거리는 버릇, 무기력감, 사회 생활에서의 위축 정도입니다 ASR 검사에서는 adhd가 나왔지만 우울은 낮게 나왔고요 전에 병원 우울증 검사에서는 높음이 나왔어서 우울증약을 복용했는데 살찌고 큰 효과는 없어서 중단했습니다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