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전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난소 종양 제거를 위해 단일공 복강경 수술을 했습니다. 수술 이틀 후 퇴원했고 퇴원 당일부터 생리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생리량이 많이 줄었는데 이틀 전부터 배가 살살 아픕니다.
생리통과는 다르게 배가 살살 아파서 밤에 잠 깬 적도 있고 하루에 네 다섯 번 정도는 2분 정도씩 이런 증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화장실에 가면 대변은 나올 때도 있고 안 나올 때도 있습니다.
내과에 가 봐야 할까요? 아니면 단순 가스통일까요?
자궁내막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2.2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수술 후 출혈 양은 줄고 있는 상태에서 이틀 전에 갑자기 통증이 조금씩 생기셨다는 것 같아요.
복통은 워낙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복통 양상만으로 원인을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수술 후 영향이 있을 수도 있고 그와 별개로 내과적인 문제일 수도 있어요.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을 피하고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증상이 지속, 반복되어 불편감이 크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나 소화기내과로 내원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1분 FAQ] 자궁내막증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나요?
"혹시 나도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의 주요 증상이 궁금해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