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박자위 후 생리와 비슷한 물같은 냉이 나오는데, 이유는 무엇일까요?
압박자위를 했는데 .. 하고 난뒤에 약간 물같은 냉이 생리 나오는 느낌처럼 나오는데 이거 왜 그런걸까용 .. ? 애액인지 ..아니면 질염인지 ..모르게썽요
압박자위를 했는데 .. 하고 난뒤에 약간 물같은 냉이 생리 나오는 느낌처럼 나오는데 이거 왜 그런걸까용 .. ? 애액인지 ..아니면 질염인지 ..모르게썽요
압박자위 후에 생리와 비슷한 물 같은 냉이 나오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위 행위 중에 발생하는 압력이나 자극으로 인해 질 내부의 분비샘이 자극받아 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생리적 반응일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애액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냉의 색, 냄새, 양이 평소와 다르거나 가려움, 불쾌한 냄새, 통증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이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물 같은 냉이 지속적으로 나오거나 증상이 심해진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의 경우,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한다고 생각하지만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하기도 해요. 지속적으로 높은 강도의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많이 생성 되는데, 이는 여성 생식기계 감염을 포함하여 여러 감염에 취약한 상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건강한 질 내 환경이 정상적으로 잘 유지되기 위해서는 질 내 글리코겐(glycogen)의 축적과 상피세포의 성숙이 필요한데 코티솔은 이러한 과정을 억제하여 질 내 항상성 유지를 방해해요. 스트레스로 인해 질염이 더 자주 생기거나 다시 재발할 수 있어요. 질염은 여성에게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이고 대부분 약제로 잘 치료가 되지만, 시기를 놓치면 만성화가 되고 그 때에는 치료하기 쉽지 않아요. 불편한 증상이 발생하였다면 빠른 진단과 치료를 위해 꼭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 일주일에서 8일 후 물같은 냉이 나오는 건 뭐죠..? 무색무취인데 물 같은게 자꾸 주륵 흘러요.. 진짜 뭐죠..?
생리를 한지 일주일 정도 지난 상황에서 8월7일에 관계를 했습니다 관계를 할때는 사정을 하지 않았고 느낌도 안 들었습니다 전후 상황에서도 사정은 없었고 길게 하지도 않고 짧게 삽입만 했습니다 그리고 8월11일에 자위를 했는데 손에 갈색냉이 묻어나왔습니다 착상혈은 아니고 부정출혈이겠죠? 우선 갈색냉이 나온 기간은 그때 하루 입니다 자위를 한 이후 화장실에서 볼일 볼때 조금 묻어나오는 정도? 그때 하루였습니다 그리고 갈색냉이 나오고 일주일 정도 뒤에 아랫배가 아프고 왼쪽 골반에서도 통증을 느꼈습니다 그러다 20일 어제 자위를 할때는 그냥 투명하고 하얀색의 냉이 묻어나왔습니다 생리 주기는 23~24일 정도로 추정중이라 생리전 분비물이 좀 늘어난 걸로 생각중이였습니다 근데 그러고 화장실에서 볼일보고 뒤처리중에 휴지에 조금 갈생냉이 묻어나왔습니다 11일 때 만큼은 아니지만 조금 묻었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갈색냉이 나온 이유는 무엇이고 아랫배와 골반 통증은 무엇일까요?
요즘 매일매일 압박자위를 했는데요, 엎드려서 이불 뭉친 걸 다리에 끼고 압박하는 식으로? 복압성 요실금이 생긴 것 같아요. 앉았다 일어나거나 재채기를 하거나 하면 살짝 새는 정도? 전에도 가끔 압박자위를 안 하다가 하면 비슷한 증상이 생기긴 했는데 며칠 뒤에 저절로 사라졌거든요. 복압성 요실금 원인이 요도 근육 손상이라고 본 것 같은데, 심한 압박자위로 인해 요도 근육이 손상돼서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복압성 요실금 증상 중에 소변을 볼 때 힘을 줘서 봐야 나오는 것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