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성 장염 치료 중 로프민캡슐과 스타빅현탁액 복용 중단 가능 여부는?
바이러스성 장염 진단받고 약 받았는데 지금은 설사를 안하는데 로프민캡슐과 스타빅현탁액 모두 빼고 먹어도 될까요?
바이러스성 장염 진단받고 약 받았는데 지금은 설사를 안하는데 로프민캡슐과 스타빅현탁액 모두 빼고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설사 증상이 없으시다면 우선 로프민 캡슐만 빼고 복용을 하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한 번에 약을 다 빼고 복용하실 경우 다시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변비 증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스타빅 현탁액은 복용을 하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설사 자주 한다면, 설사에 좋은 음식 7가지 꼭 기억해두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감기약(펠루비정, 엘도인캡슐, 코푸정, 코슈정, 시네츄라시럽)이랑 장염약(국제시메티딘정, 티로핀정,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스타빅현탁액, 로프민캡슐)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
설사가계속나와서 설사지사제 로프민캡슐 복용후에는 설사가 멈추는데 약을 바꾼뒤에는 설사지사제 스타빅현탁액 복용후에는 설사가계속나와요 왜그렇죠 약을 바꿔야되는지
항생제 부작용으로 물설사를 하다가 비오플250캡슐 복용 후 호전되었는데 어젯밤 과식의 영향인지 오늘 비오플250캡슐을 복용했는데도 다시 물설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내과에서 처방해준 로프민캡슐 2mg을 1캡슐 복용하고 설사가 멎었는데 찾아보니 로프민캡슐이 장 운동을 억제하는 강한 지사제라고 해서 부작용이 생길까 걱정이 됩니다. 혹시 로프민캡슐을 스타빅이나 포타겔 현탁액으로 대체할 수 있나요? 아니면 병원에서 처방해준 대로 먹으면서 지켜보는 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