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증의 기준은 무엇이며, 남성의 정자는 약한가요?
지루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지루인 남성의 정자는 약한가요?
지루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지루인 남성의 정자는 약한가요?
지루증은 성욕과 발기력은 정상적이나 질 내 사정이 만족스럽지 못할 정도로 지연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30분 이상 성관계를 해도 사정이 되지 않는 경우 지루증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루증이 남성의 정자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 없습니다. 지루증은 심리적, 신체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며, 정자의 질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정자의 건강은 생활 습관, 영양 상태, 유전적 요인 등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지루증의 원인은 다양하며 우울, 불안, 스트레스, 피로, 종교적 신념, 부적절한 상대자, 부적절한 성적 자극, 성적인 감각의 집중 결여, 판에 박힌 성 행동, 경인성 질환, 말초신경장애, 외상, 요로 생식계 질환, 자율신경계 약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루증이 지속될 것이라고 속단하지 말고, 원인이 되는 요인을 교정하면 개선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감신경흥분제 등의 약물 치료가 가능할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무정자증과 양쪽 고환이 척출된 경우, 두 경우에는 둘 다 정자를 생성하거나 배출할 수 없나요? 무정자증의 원인에는 무엇이 있나요? 두 경우에는 둘 다 남성호르몬이 분비되지 않나요? 스테로이드를 복용한 보디빌더나 격투기 선수의 경우에도 정자 생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영구적으로 생식 기능을 잃게 되나요?
최근 여자친구와 관계시 지루증으로 고민 많습니다. 첫 경험한지 얼마 안 됐을 때부터도 10분 이상의 시간이 필요했는데 최근에는 30분도 힘들어 선천적인 지루증(또는 불감증)이 의심되기도 합니다. 혼자 할때(압박 자위 등의 강한 자극 x)는 무리가 없는데 관계시 사정감이 들지 않고 시간이 길어지니까 체력적으로 힘들어지면서 발기가 죽기도 합니다. 여자친구와도 이젠 서로 힘들어서 관계에서도 문제가 생기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또 발기가 풀리니까 동네 비뇨의학과에서 처방 받은 엠빅스나 타오룽 같은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고 관계를 할 때도 있는데 그래도 사정감과는 별개의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자극을 높이기 위해 콘돔을 사용하지 않았더니 효과가 있었지만 좋은 해결책이 아닌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어떻게 치료를 해야 호전될 수 있을까요? 참고로 지난 해 9월 유레아플라즈마로 감염으로 인한 전립선염을 3개월 정도 앓고 올해 1월 초에 STD 검사를 통해 이상 없음 소견을 받았습니다.
인스턴트 많이먹고 고기랑 밥 치킨으로 자주먹으면 정자가 약해지거나 생존시간이 짧아지나요? 그런와중에 술 마시면 당일날이나 다음날에 정자상태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