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 하혈이 흔한 증상인가요?
손OO • 2025.09.30
임신초기하혈 흔한증상인가요?원인은 어떤게 있나요?
산부인과
임신초기하혈 흔한증상인가요?원인은 어떤게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초기 하혈은 실제로 꽤 흔한 증상입니다. 많은 임산부들이 임신 초기에 경험하는 현상이에요.
하혈의 주요 원인으로는:
하혈이 있더라도 태아가 정상적으로 발달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연유산의 징후일 수도 있으므로 출혈이 있을 경우 산부인과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출혈량이 많거나 복통을 동반할 경우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첫 관계를 했는데 생리 마지막 즈음처럼 갈색빛? 피?가 묻어 나와요. 그리고 이물질? 같은것도 나오는데 혹시 젤을 써서 그런 건가요?

임신초기입니다.. 작년에 계류유산을하고..이번에임신확인이되었는데 난황은생기고 아기는아직안보인다고하던데.. 하혈을합니다...유산징조라고하시던데.. 정말그런걸까요? 지금 약간의 혈덩어리가나오는데.. 또유산인걸까요...?

임신 초기에 하혈량이 되게 많고 복통이 심하고 피 덩어리가 나오면 자연유산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