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눈물 자주 사용 시 안구건조증 유발 가능성이 있나요?
인공눈물도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역으로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나요? 안구세정제는 장기간 사용하면 오히려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데 인공눈물도 혹시 그런가요?
인공눈물도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역으로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나요? 안구세정제는 장기간 사용하면 오히려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데 인공눈물도 혹시 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인공눈물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실제로 안구건조증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공눈물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눈의 자연적인 눈물 생성 기능을 방해할 수 있고, 눈 표면을 보호하는 중요한 안구 점액이 씻겨 내려갈 수 있습니다.
안구 점액은 눈 표면을 보호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것이 자주 씻겨 내려가면 오히려 눈의 건조함이 심해지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공눈물은 하루에 4~6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며, 방부제가 없는 인공눈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인공눈물을 자주 사용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구건조증이 있는데 인공눈물을 너무 자주 넣어서 두 심해진것 같아요 흰자에 핏줄이 보이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걸어 다니기만 해도 눈이 시리기도 해요 눈에 눈꼽도 자주끼고

라섹 한지 5개월되었고 지금 안구건조증 왔는뎅 ㅠㅠㅠ인공눈물 넣고 자도돼용?ㅠㅠ

인공눈물 잘 넣고 촉촉하게 유지하면 안구건조증이 좋아질 수 있나요
